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BA, 프랑스서 서울 브랜드 체험 공간…K푸드 해외 진출 지원 2025-10-02 11:42:21
치즈 떡볶이, 흑임자 아이스크림 등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한 메뉴로 구성했다. 또 전통주 브랜드 술담화와 스낵 브랜드 한글과자와 협업해 한국의 맛과 문화를 다채롭게 전달한다. SBA는 이번 프로젝트를 ‘서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글로벌 체험 공간 진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현지 매장 간판에는 ‘서울’ 명칭과...
멕시코서 한국문화 한마당…"10월 내내 즐길 거리 가득" 2025-10-02 08:30:57
홍보,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작가 백세희와 함께하는 문학 콘서트 및 떡볶이 시식 이벤트 등도 눈에 띈다. 또 11일 멕시코시립박물관에서는 '두(頭:Do) 댄스' 특별공연을 비롯한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성공 기원 한마음 행사가 마련된다고 한국문화원 측은...
에버랜드, 올가을 ‘케데헌 성지’로…테마존 개장 닷새 만에 1만명 돌파 2025-10-01 14:14:10
‘K-분식’ 콘셉트 메뉴도 인기다. 김밥·순대·떡볶이와 콜라보 컵라면을 묶은 ‘헌트릭스 세트’가 대표 히트 상품으로 꼽히고, 캐릭터 음료인 ‘소다팝 에이드’, ‘골든 글로우 에이드’ 등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외신 로이터, AFP 등이 현장을 취재할 정도로 글로벌 주목도 높다. 에버랜드 SNS에 올라온 케데헌 콘...
"믿고 먹었던 '엽떡'인데"...이럴수가 '충격' 2025-09-30 16:39:44
않으면 위반에 해당한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기준 및 규격 위반'이 59건(65.6%)으로 많았다. '위생교육 미이수'는 16건(17.8%)이었다. 신전떡볶이는 '기준 및 규격 위반'과 '위생교육 미이수'가 각각 26건(각각 29.2%)이었고, 청년다방은 '위생교육 미이수'가 20건(37%)으로...
"떡볶이·감자탕 먹고 화장품 쇼핑"…명동서 中관광객 만나보니 2025-09-30 16:33:16
"떡볶이·감자탕 먹고 화장품 쇼핑"…명동서 中관광객 만나보니 단체비자 면제정책에 "팅하오더"…반중시위에 "왜 그러나요" "의료 관광차 방한…먹고 놀고 한국 경험하고 싶어"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팅하오더(挺好的·좋아요). 비자 받으려면 돈을 내야 하는데 이제 비자 비용이 안 들면 자주 올 수 있어요."...
믿었던 '엽떡'의 배신…즐겨 먹었는데 어쩌나 '발칵' 2025-09-30 10:38:24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38건이 뒤를 이었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기준 및 규격 위반이 59건(65.6%)으로 가장 많았으며 위생교육 미이수가 16건(17.8%) 적발됐다. 신전떡볶이는 기준 및 규격 위반과 위생교육 미이수가 각각 26건(29.2%)으로 동일하게 나타났다. 청년다방은 위생교육 미이수가 20건(37.0%)으로 가장...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기나긴 추석 연휴 알차게 보내는 법? 호텔에서 '추캉스' 즐기기 2025-09-29 18:21:37
떡볶이 등 어린이 입맛에 맞춘 메뉴로 차려진 뷔페를 즐기게 된다. 참가비는 성인 16만 원, 어린이 14만 원. 파크 하얏트 서울, 한우 테이스팅 코스&라이브 뮤직 다이닝 파크 하얏트 서울 지하에 위치한 더 팀버 하우스는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한우 테이스팅 코스’를 출시했다. 코스는 1++한우에 숙성, 훈연,...
도쿄서 ‘한일축제한마당’…“풀뿌리 교류가 한·일 관계 밑거름” 2025-09-27 22:43:23
키링과 파우치 만들기 등을 준비했다. 주일한국문화원은 한복 입기, 페이스 페인팅 등으로 분위기를 달궜다. 관람객들은 치즈 핫도그, 김밥, 부침개, 떡볶이, 냉면, 팥빙수 등 다양한 한식도 즐겼다. 박영혜 주일한국문화원 원장은 “이번 축제로 풀뿌리 수준의 깊은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뤄져 양국이 경제·문화 등 다양한...
화려한 라인업에 종일 북적…'가을 한강' 제대로 즐겼다 [ATA 페스티벌] 2025-09-27 21:37:19
냉국수부터 닭강정, 떡볶이, 큐브 스테이크, 크림 새우, 피자, 타코야끼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돼 있었고 요거트 아이스크림·빙수·논알코올 맥주·커피 등 시원한 디저트와 음료도 인기였다. 큐알코드와 연동한 주문 시스템으로 긴 줄을 서지 않고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었다. 발라드부터 댄스까지…다채로운 무대로...
'불닭 챌린지' 유행하더니…전세계 MZ 매운맛에 열광[트렌드+] 2025-09-27 17:40:28
수요가 증가한 데 있다. 한국의 라면이나 떡볶이, 멕시코의 엔칠라다 등 각국을 대표하는 매운 음식이 미국·유럽 등으로 확산하면서 전 세계 소비자들이 매운맛에 익숙해졌다. 여기에 경험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도전하는 챌린지 문화가 더해졌다. 해외 직구와 수입 상품 확대로 제품 접근성이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