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온스타일, 무라카미 다카시 풋웨어 '오하나 하타케' 단독 론칭 2025-12-08 08:33:35
스포츠(KBO), K-콘텐츠(tvN 드라마 태풍상사), 글로벌 캐릭터(팝마트) 협업을 넘나들며 IP 커머스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그 연장선에서 이번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협업은 글로벌 IP 포트폴리오 강화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무진성 "동묘 뒤지고 마동석 코칭 받아 완성한 '태풍상사'" [인터뷰+] 2025-12-08 06:05:02
악당 캐릭터가 떠오르더라. 그 캐릭터가 했던 십자가 액세서리를 차용했다"며 "탈색도 고민했는데 태풍이가 브릿지 헤어스타일을 한다길래 저는 깔끔하게 올백으로 갔다"고 웃음을 보였다. 태풍에 대한 집착과 열등감으로 시작된 현준의 악행은 때로는 도를 넘었다. 아버지를 잃은 태풍을 조롱하고, 그의 사업을 사사건건...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안타까웠습니다. 그 순간 ‘내가 직접 친근한 브랜드와 캐릭터를 만들어 전국에 알리자’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호랭이어묵’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서울 강북청년창업마루의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받아 현재의 매장을 열 수...
서브컬처 게임이 돈 되네…AGF, 매년 신기록 2025-12-07 18:27:51
게임 캐릭터부터 일본 애니메이션 주인공 복장으로 코스프레(캐릭터 분장)를 한 관람객들이 전시장 일대를 가득 채웠다. 대전에서 올라온 20대 김모씨는 “시연 중심인 게임 전시회 지스타와 달리 굿즈, 코스프레 등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가 AGF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게임 전시에 머물지 않고 하나의 팬덤...
'웹툰계 어벤저스' 뜨자 레진, 해외서 검색 폭주 2025-12-07 18:13:30
캐릭터 보이그룹 ‘스파클즈(SPAKLZ)’의 데뷔가 검색량 급증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간판 웹툰 14개 작품 속 인기 캐릭터를 모아 스파클즈를 결성했다. 이른바 ‘웹툰계 어벤저스’ 프로젝트다. 스파클즈는 최근 유튜브에서 데뷔곡 ‘COMET(혜성)’ 뮤직비디오...
'안경닦이' 100개국 수출…"굿즈로 사업 다각화" 2025-12-07 17:00:24
캐릭터 회사 산리오뿐만 아니라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 등 야구단과도 협업해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 이 회사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47억원, 27억원이었다. 올해 예상 매출은 270억원이다. 그는 “2030년까지 연 매출 500억원을 올리는 게 중장기적인 목표”라며 “향후 글로벌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콘텐츠 산업 판 바꾼다 2025-12-07 16:42:46
툰스퀘어는 자체 툴인 ‘투닝 플러스’를 통해 캐릭터 제작부터 3차원(3D) 모델링, 스토리 생성 등을 돕는다. 투입 시간 대비 생산성이 낮은 웹툰·애니메이션 제작 시장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태경 툰스퀘어 글로벌세일즈 총괄은 “‘풀하우스’로 유명한 원수연 작가와 AI 기반 시나...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캐릭터 마스코트 '비비엔'이 자리 잡고 있다. 펜슬 파우치를 비롯한 익스클루시브 아이템, 위트와 장인 정신이 어우러진 '아트 오브 기빙' 등을 살펴볼 수 있다. 4층 한편엔 '르 카페 루이비통'도 자리 잡고 있다. 2025년 세계 최고의 페이스트리 셰프로 선정된 '막심 프레데릭'의 디렉팅...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K콘텐츠 창작 공식 새로 쓴다 2025-12-07 10:06:48
자체 툴인 ‘투닝 플러스’를 통해 캐릭터 제작부터 3D 모델링, 스토리 생성 등을 돕는다. 투입 시간 대비 생산성이 낮은 웹툰·애니메이션 제작 시장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태경 툰스퀘어 글로벌세일즈 총괄은 “‘풀하우스’로 유명한 원수연 작가와 AI 기반 시나리오 및 컷...
"엄마 이 차 뭐야" 주토피아 2에 '깜짝 등장'…예상치 못한 인기 2025-12-07 07:10:56
바 있다. 현대차는 티니핑 캐릭터들이 현대차를 타고 레이싱 대회에 도전하는 에피소드를 담은 10분가량의 파생 작품 영상을 제작했다. 이러한 유스 마케팅 사례가 나오는 이유는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유년기부터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이 나중에 구매력이 있는 성인으로 성장했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