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슈퍼, '매콤달콤 이색주' 고구마 소주 하이볼 판매 2025-08-18 06:00:02
주류 상품기획자(MD)가 국내 1세대 크래프트 브루어리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와 협업해 약 6개월간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롯데마트·슈퍼 관계자는 "야마야 스파이시 토마토 하이볼은 전통과 트렌드가 조화를 이룬 이색 상품"이라며 "신제품은 4.5도의 저도주로, 육류나 한식, 양식과 두루...
여름 여행지 찾는다면? 맛있는 바다, 반짝이는 항구 '통영' 2025-07-30 05:00:01
수 있다. 통영 맥주 80년 된 목욕탕을 맥주 브루어리로 개조한 공간. 목욕탕일 당시의 구조와 소품을 그대로 남겨두어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열두척 유자 에일, 이순신 스타우트, 다찌 둔켈 등 맥주 이름에서도 통영의 느낌이 물씬 묻어난다. 통영 중앙전통시장 항구도시 특유의 활기로 가득한 곳. 활어, 해산물,...
불꽃쇼 보고, 수제맥주 한잔…"부산 바다로 놀러오이소" 2025-07-28 18:37:07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툼브로이, 프라이드 브루어리, 와일드 웨이브 등 세 곳의 지역 브루어리는 동부산 지역에 특화된 수제 맥주 ‘이스트B; 동백’을 공동 개발했다. 부산을 대표하는 동백꽃의 꽃잎을 우려내 맥주로 만들었다. 동부산 지역의 대표 수제 맥주 펍 8곳에서 특화 수제 맥주를 판매한다. 참여 펍은 해운대구,...
[단독] 수제맥주 '쓴맛'…간판업체들 줄도산 위기 2025-07-03 17:26:34
신청에 이르렀다. 어메이징브루잉은 2023년부터 2년 연속 20억원대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결손금은 140억원에 이른다. 어메이징브루잉 관계자는 “수제맥주 시장이 과포화돼 회생절차 외에는 선택지가 없었다”며 “일부 투자자는 회생에 반대했지만 창업자의 의사를 존중해 절차를 밟기로 했다”고...
주라벨, 서울 용답시장 로컬크리에이팅 사례 선보여… 전통주 기반 지역 브랜딩 주목 2025-07-02 16:09:47
브루어리의 '매화꽃비' 막걸리를 소개하며 전통주와 지역 특색을 결합한 브랜딩 사례를 제시했다. 해당 제품은 당진산 5년 이상 숙성된 매실 원액에 체리와 천연 비트를 더해 색을 낸 막걸리로, 인공 향료나 색소 없이 제조된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서 소개된 '매화꽃비'는 품질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
코알라·오크통 온천·굴 맥주…요거트 먹으러 왔다 마음이 배불러 간다 2025-06-26 17:19:31
잘나가는 건축가로 활약하던 부부는 맥주 브루어리를 운영한다. 차를 타고 지나가면 눈앞에는 대초원, 마음껏 풀을 뜯으며 사람 구경하는 소와 양이 있다. 깁스랜드가 내어준 커다란 품 안에서 누구나 사랑에 빠진다. 집 앞에 사는 야생 코알라 ‘레이먼드 아일랜드’ 한국과 계절이 정반대인 호주는 이제 가을에 접어들었...
"8만명 우르르"…부산여행 갔다가 맥주 애호가도 '화들짝' [현장+] 2025-06-04 19:00:01
해산물 요리, 브루어리 안주 등도 맛볼 수 있다. 올해 축제에서는 스마트 오더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편리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했다. 현장 곳곳에 QR코드를 설치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으며, 음식 부스를 직접 찾지 않아도 테이블에서 개인 휴대폰과 입장시 받은 손목밴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메뉴를 주문하고 음식을...
빈집 카페·못난이 복숭아 맥주…"시골 창업, 서울살이보다 나아요" 2025-05-13 17:55:30
등을 활용한 브루어리(양조) 창업, 방치된 빈집을 저렴하게 빌려 카페나 식당, 게스트하우스,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상당수였다. 지역의 랜드마크 명소(14.1%), 문화·역사(14.1%), 산림해양 등 자연경관(3.5%)을 활용한 투어 프로그램 창업도 적지 않았다. 한 개 업종만 전업으로 하는 로컬 창업자는 60%였고 두...
GS25서 맛보는 지역 특산 수제맥주…'酒루마블 프로젝트' 2025-05-07 08:34:03
폐광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설립된 소규모 양조장 '아리랑 브루어리'의 수제맥주 8종을 선보인다. 이어 이달 중순에는 경기도 가평의 '크래머리브루어리'와 협업한 '바질샤워' 맥주를 판매할 예정이다. 엄진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팀 MD(상품기획자)는 "고객들이 국내 수제맥주의 우수성과 ...
"닷사이의 프리미엄 사케, 첨단 기술과 손끝에서 탄생하죠" 2025-04-24 06:00:03
사케 브루어리’를 세웠다. 사쿠라이 대표는 “사케는 이제 프랑스, 태국 음식, 심지어 한식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주류 반열에 올랐다”며 “와인과 같이 사케도 저녁 식사와 페어링할 수 있는 선택지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한국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렸다. 지난해 한국의 닷사이 수입량은 2017년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