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골프 더 이상 못 치겠어요"…2030 줄줄이 떠나자 '휘청'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5 09:59:23
순으로 20대 비중이 더 많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고물가 시대 초 가성비에 가장 민감하며 반응하며 생존 전략을 모색한 게 40대였다면, 20대는 이를 디지털이라는 자신의 언어로 새로운 문화로 확산시킨 세대다. 이들은 각종 SNS에서 다이소나 테무에서 산 물건들과 관련된 콘텐츠를 확산시켰다. 일종의 '가성비...
K-방산 ‘수출 잭팟’의 환호 뒤에 숨은 그림자를 직시하라! [김홍유의 산업의 窓] 2025-12-15 09:37:52
전략은 가성비와 납기를 중시하는 기존 시장에서는 유효했다. 그러나 미래 전장은 다르다. AI, 양자컴퓨터, 극초음속 미사일 등 게임체인저가 지배하는 전장에서 ‘빠른 모방’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우리는 여전히 항공기 엔진, 첨단 센서 등 핵심 코어 기술의 상당 부분을 해외에 의존하고 있다. 이는 국제...
"다이소엔 없다"…이마트서만 팔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5 06:00:03
등 대형마트들이 뷰티업체와 동맹을 맺고 '가성비 화장품'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핵심은 자사 외 다른 매장에선 구매할 수 없고, 5000원을 넘지 않는다는 점이다. 같은 전략으로 'K뷰티 성지'가 된 다이소와 정면승부를 펼치겠다는 것이다. 뷰티업체도 대형 유통채널을 선점할 수 있다는 강점...
박명수·이민정도 타는 연예인 車…'비운의 상징'이었다? [모빌리티톡] 2025-12-14 15:06:06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최고잖아요." 개그맨 박명수는 자신의 유튜브 '할명수'에서 연예인들이 카니발을 타는 이유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연예인보다는 회사가 선호하는 것"이라며 "많은 인원이 타기에는 안이 넓으니 이 차를 많이 이용한다"고 했다. 실제로 카니발은 연예인이 많이 타는 차로 유명하다....
52조 R&D에 쏟아부은 지리차…세계 최대 안전센터 공개 2025-12-13 23:31:09
요구한다"며 "새로운 지리 안전 센터는 글로벌 안전 기술 리더들과 협력을 통해 안전 혁신을 지원하고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리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지커는 한국 딜러사와 판매·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며 한국 진출을 공식화했다. 가성비를 앞세운 비야디(BYD)에 이어 중국 고급 브랜드까지 한국 시장 공략이...
베트남 오토바이 '출근족' 필수템 등극…매출 40배 터진 'K패션' 2025-12-13 07:57:01
대폭 줄였다. 이랜드 관계자는 "베트남 소비 시장이 단순한 가성비 중심에서 브랜드 정체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가심비 시장으로 전환 중"이라며 "이번 성공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향후 이랜드의 다른 브랜드들도 현지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양준혁 떼돈 벌겠네"…방어회 한 접시 가격 듣고 '화들짝' [트렌드+] 2025-12-13 07:39:06
등 생선회 대(大)자 한접시가 6만~7만원이면, 비슷한 양의 방어회는 10만원을 훌쩍 넘기는 경우가 허다하다. 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이라 먹던 가성비 생선 값이 너무 올라 깜짝 놀랐다. 차라리 참치회를 먹는 게 낫겠다 싶을 정도”라며 혀를 내둘렀다. 다만 업계에선 겨울이 지날수록 방어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보고...
카인다바이트,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트웰브 식품관 공식 입점 2025-12-12 14:06:01
건강식품 시장은 그동안 성분과 가성비 중심의 제품이 많았던 만큼, 고기준 소비 니즈를 충족하는 브랜드로서 카인다바이트의 역할이 분명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트웰브는 웰니스 리테일 시장에서 앞선 큐레이션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덧붙였다....
여전히 스시 먹고 일본차 사는 中…"내수 부진에 보복수위 관리" 2025-12-12 11:22:48
가성비'를 앞세워 최근 수년간 중국에서 빠르게 점포망을 확장, 현재 약 70여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새로 개점한 상하이 매장에는 대기 줄이 끊이지 않았다. 이곳을 찾은 푸젠성 출신의 22세 남성은 다카이치 총리 발언에 대한 의견을 묻자 "우리 정부 결정을 존중하지만, 이것은 정치 문제가 아니라 그냥 밥을...
데이원컴퍼니 콜로소 '2025 디지털 광고 대상' 글로벌 캠페인 부문 수상 2025-12-12 10:16:41
가성비’, 미국에서는 ‘K-컬처’ 기반 팬덤 문화를 활용한 브랜딩 전략, 대만에서는 ‘일상에 밀착된 메시지’를 통해 국가별 소비 심리와 문화 코드에 맞춘 맞춤형 광고 전략을 전개했다. 이를 통해 캠페인 시작 9개월 만에 구매 건수가 143%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김동혁 데이원컴퍼니 콜로소 및 글로벌 부문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