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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를 위한 관세 생존 전략 [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12-15 09:39:51
플랫폼으로 협력 업체 리스크를 정례 점검해야 한다. EU 수출 기업은 탄소 발자국 인증과 친환경 원료 조달 인증을 사전 확보해야 한다. 전략 4: 현지화와 택스 엔지니어링(Tax Engineering) 관세 장벽이 높은 시장에는 현지 생산으로 대응해야 한다. 미국 내 FTZ(자유무역지대)를 활용하여 관세 유예, 면제, 경감 혜택을...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생분해성 인견 소재와 피톤치드 가공 기술 활용한 친환경 기능성 의류 및 스포츠레깅스 개발하는 ‘지앤민’ 2025-12-14 22:39:58
Walmart에도 샘플 발송 예정, IndiaMART, Alibaba 등 글로벌 B2B 플랫폼 입점 준비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조 이사는 “단기 목표는 신제품 상용화 및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기존 거래처 기반 안정적 캐시카우 구축”이라며 “중장기 목표로 해외 진출 확대(MANGO, H&M,...
유럽·중동까지…'K패션 신화' 쓰는 하고하우스 2025-12-14 18:24:23
4.5배로 급증2017년 홍정우 대표가 패션 플랫폼으로 시작한 하고하우스는 2020년 대명화학의 투자를 받으며 본격적으로 ‘패션 인큐베이터’ 사업에 나섰다. 마뗑킴, 드파운드 등 규모는 작지만 팬층은 탄탄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인수하기 시작했다. 하고하우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의 핵심은 ‘속도전’이다. 통상 패션...
숏폼 판 흔드는 네이버 '클립'…재생수 2.5배↑ 2025-12-14 06:38:00
숏폼 플랫폼 '클립'이 출시 이후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4일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클립 재생수는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클립 생산량 역시 전년 대비 2배 가량 늘었다. 2023년 8월 클립 출시 이후 지난달 월별 클립 재생 횟수와 생산량 모두 역대...
'제니'가 신은 신발 뭐지?…올 겨울 '핫템'이라더니 난리났다 [트렌드노트] 2025-12-13 13:47:35
패션 플랫폼에서 판매가 빠르게 늘며 관련 제품이 잇따라 품절되고 있다. 13일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따르면 최근 한 주간(지난 1~7일)간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W컨셉에서도 푸퍼 부츠 등 패딩 슈즈 관련 매출이 전년보다 110% 늘었다. 패딩 슈즈는 제품 겉면에 패딩 소재를...
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 나선다 2025-12-12 17:24:21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해외에 첫 매장을 낸다. 무신사는 14일 중국 상하이에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거대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해외 사업의 첫발을 내딛기로 했다”며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은 중국 오프라인 사업 확장을 위한 전진 기지가 될...
매출 300억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M&A 매물로 2025-12-12 14:58:28
디자인과 실용성을 앞세워 주요 패션 플랫폼 여성복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도매 기반 상품 소싱과 효율적인 공급망 운영을 통해 영업 이익률은 20%가 넘는다. A사는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세계 백화점 주요 점포와 더현대 서울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A사는 중국과 일본 등...
데이터시티위마켓(RWAHUB), 슈퍼탈렌트월드그룹과 '비즈니스 문화 융합 여행 상품' 출시 협약 체결 2025-12-12 11:19:53
구축했으며, 파리 패션위크 등 주요 패션 행사에서의 운영 경험을 통해 글로벌 행사 수행 역량을 확보해 왔다. 또한 약 10만 명 규모의 모델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터시티위마켓은 RWA(실물자산 토큰화) 기술 기반 플랫폼을 운영하며, 지식재산권·부동산·실물자산·K-컬처...
무신사, 창사 이래 '최대 조직개편'…비즈니스·사업지원 분리 2025-12-12 10:13:00
성과 평가를 기반으로 한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매장 확장, 뷰티·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강화, 해외 패션시장 진출 등으로 사업 구조가 복잡해지면서 기존 수평적 조직만으로는 의사결정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 이번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무신사 측은 설명했다. 스타트업 시절부터 유지해온...
신세계인터 ‘맨온더분’, 청담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25-12-12 09:20:34
감성의 남성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맨온더분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난 10일 오픈한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1층에 있다. 하우스오브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정체성을 반영한 미식, 쇼핑 플랫폼으로 이번에 오픈한 청담점은 콘텐츠·경험 소비를 강화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이다. 맨온더분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