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비·배송비 다 내준다"…떡볶이 완판시킨 택배회사 반전 2025-12-15 11:28:29
참여한 중소 식품업체들 반응도 좋았다.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이들은 이번 협업을 통해 매출이 수직 상승했기 때문이다. 한 참여 업체 관계자는 “광고비나 배송비 부담 없이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방송 덕분에 판매 물량이 당초 예상보다 2배 이상 늘었고,...
'아이폰 감성이 밥 먹여 주나'…비싼 가격에 등 돌리는 20대 [20대 환승 폰심③] 2025-12-15 06:30:03
'잘 맞는 브랜드인지',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하는 느낌인지' 같은 요인이 브랜드 신뢰도로 이어진다는 결과가 나왔다. 브랜드 이미지와 취향에 따라 신뢰도가 좌우됐다는 얘기였다. 유 교수는 "날로 발전하는 스마트폰 기기의 기술적 기대감과 고기능의 다양한 사양들이 브랜드 자체가 드러내는 브랜드...
영업익 5배 뛰었다…6개 장면으로 본 '게임체인저' 정의선[리파운더 정의선①] 2025-12-15 06:02:01
그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독립이 필요하다고 마음먹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싸고 좋은 차’로 인식된 현대차의 이미지가 고급차 시장 진입을 가로막았기 때문이다. 제네시스는 2008년 출시됐지만 시장과 소비자는 제네시스를 ‘럭셔리 카’로 인식하지 않았다. 아버지 시대의 ‘품질경영’을...
"다이소엔 없다"…이마트서만 팔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5 06:00:03
중인데, 이번엔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서브브랜드를 선보인 것이다. 이들 브랜드의 공통점은 다이소처럼 모든 화장품의 가격이 5000원을 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다이소는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가격을 5000원 이하로 설계하고, 6단계 균일가로 판매한다. 그 중에서도 최근 화장품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용량과 포장지를...
5성급리조트에 퍼진 '골든'…K팝 침투한 필리핀 크리스마스 점등식 [현장+] 2025-12-14 19:18:34
분위기에 더해 솔레어는 최근 배우 현빈을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현빈의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솔레어 리조트 관계자는 "현재 한국인 투숙객 비중이 10% 수준이며 최근 들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국을 포...
"아이폰 왜 이리 많아요" 이재용 농담 통했나…20대 '반전 결과' [20대 환승 폰심①] 2025-12-13 15:00:31
스마트폰 브랜드를 모르겠다는 응답자는 8%(230명), 기타는 0.2%(6명)를 차지했다. 다음엔 아이폰을 쓰지 않겠다는 응답자들의 경우 갤럭시로 환승할 계획이거나 일단 선택을 보류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폰 충성도 약화…'브랜드 이미지'보다 '성능' 선택브랜드 충성도에서도 갤럭시가 아이폰을 눌렀다....
룰루레몬, 에레혼과 협업 2025-12-12 17:24:03
의류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총 23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룰루레몬의 혁신 원단이 적용돼 편안한 착용감을 주면서 에레혼의 디자인 요소들로 정체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노브랜드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두꺼비 홈술포차’ 컬래버 상품 5종을 내놨다. 두꺼비 홈술포차는 노브랜드의 합리적인 가격과 상품력에...
킴 카다시안 '뇌에서 구멍' 발견?…최소 400만원 검사 뭐길래 2025-12-12 09:35:32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유형의 영상 촬영 기술은 1976년에 개발되었으며 1990년에 뇌에 처음 사용되었다. SPECT 스캔은 장기의 혈류를 추적하고 측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의사들은 이를 통해 뇌, 심장 및 뼈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 방향을 제시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SPECT는 제한적인...
디즈니, 오픈AI에 10억 달러 투자…소라에 '미키·아이언맨' 등장한다 [종목+] 2025-12-12 05:41:01
오르며 화제를 모았지만, 사용자들이 영화·브랜드 캐릭터 영상 생성물을 대량 제작하면서 저작권 침해 논란이 급격히 확산됐다. 미국영화협회(MPA)는 10월 “오픈AI는 즉각적이고 결정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디즈니는 전날 구글에 저작권 침해 중단 통지서를 보내 구글이 디즈니의 저작권 콘텐츠를 AI...
美서 들여와 中·日 수출…코오롱FnC의 '지포어' 성공 전략 2025-12-11 17:14:47
국내 골프 열풍이 사그라들며 경쟁 브랜드들이 고전하는 와중에도 5년째 1000억원 안팎의 매출을 냈다. 지포어는 35~44세 ‘영앤리치’를 주 타깃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한 디자인을 내세워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운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2022년부터 해마다 시그니처 컬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