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美 하와이 첫 매장 오픈…K편의점 미주 상륙 2025-11-13 15:10:38
있는 연세우유 크림빵,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도 판매한다. 매장 내에는 라면 조리 체험존, K-뷰티 특화, 포토부스 등 한국 문화 요소를 적극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CU의 미국 진출은 한국 편의점 산업이 내수 중심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K푸드·뷰티와 함께 한국식 유통 모델을 수출하는 계기가 될...
편의점 CU, 하와이에 1호점…"업계 첫 미국 진출" 2025-11-13 10:18:21
상품을 판매한다. 연세우유 크림빵, 노티드 도넛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 CU 인기 상품도 수출한다. BGF리테일이 가장 중점을 둔 상품군은 간편식이다. 전주비빔, 참치마요, 닭갈비 등 한국인이 즐기는 다양한 한식을 그대로 구현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미국 유명 셰프 셸든 시메온과 함께 김치 갈비 도시락...
미국에 깃발 꽂은 K편의점…CU, 하와이에 1호점 개장 2025-11-13 09:14:06
라면, 즉석밥, 휴지 등 생활 밀착형 상품들을 판매하고 '연세우유 크림빵', 노티드 도넛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도 수출·판매한다. 회사는 하와이의 외식 물가가 높은 점을 고려해 K편의점의 대표 상품인 간편식 판매에 중점을 뒀다. 한식을 그대로 재현한 'K-original'(K오리지널), 한식 퓨전...
편의점 CU, 하와이 1호점 열어…"업계 첫 미국 진출" 2025-11-13 08:00:03
밀착형 상품들을 판매하고 '연세우유 크림빵', 노티드 도넛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등도 수출·판매한다. 하와이의 외식 물가가 높은 점을 고려해 K편의점의 대표 상품인 간편식을 한식을 그대로 재현한 'K-original'(K-오리지널), 한식 퓨전 레시피의 'K-fusion'(K-퓨전), 하와이 대표...
[이슈프리즘] 제2의 젠슨 황이 한국서 나오려면 2025-11-11 17:40:02
다니며 주변 시민들에게 치킨과 바나나맛 우유를 돌리기도 했다. ‘록스타’라는 별명대로 그의 행보엔 거침이 없었다. 하지만 삐딱한 눈으로 돌이켜보면 고개를 갸웃거리게 하는 대목이 한둘이 아니었다. GPU부터 그렇다. 황 CEO는 “선물”이라고 했지만, 공짜는커녕 할인도 해주지 않는다. 그저 다른 데보다 먼저 준다는...
“친환경 앞세운 ESG 경영 혁신으로 선순환 구조 만들 것” 2025-11-09 19:51:14
서울우유 ESG 경영의 핵심입니다.” 국내 유업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의 문진섭 조합장. 그는 생산 현장의 목소리를 누구보다 잘 아는 낙농가 출신 경영인이다. 취임 후 창립 이래 첫 연 매출 2조 원 돌파라는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이는 고객이 만족하는 최고 품질의 유제품 생산을 목표로...
[데스크 칼럼] 장막 뒤로 숨어드는 창업자들 2025-11-09 17:27:17
채 바나나맛 우유를 돌렸다. 그들을 본받아 글로벌 창업을 꿈꾸는 청년이 많이 나올 수 있다면야 한국 창업 기업인의 이미지가 만신창이가 된들 무슨 상관이겠냐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이 우리 청년에게 ‘창업의 롤모델’인지, ‘서학개미의 우상’인지는 구분하기 어렵다. ‘김범수의 수난’을 그의 개인사(事)로만...
"소비쿠폰 덕에 살았다"…3개월 만에 '1100억' 대박 터진 곳 2025-11-06 20:03:25
우유 디저트, 안성재 하이볼 등 차별화 상품을 연달아 선보이며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한 점도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편의점 CU를 전개하는 BGF리테일도 호실적을 올렸다. 연결기준 올 3분기 BGF리테일의 영업이익은 9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도 2조4623억원을 기록하며 5.9%...
다시 돌아온 '茶이나' 시대 2025-11-06 18:08:46
나이차는 중국에서 건너간 홍차를 영국에서 우유와 설탕을 넣어 마시던 밀크티였는데, 홍콩을 통해 다시 중국으로 들어왔다. 나이차는 젊은 여성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로 각광 받으며 여러 브랜드가 치열하게 각축을 벌이고 있다. 대표적인 나이차 차점 ‘희차(HEYTEA)’는 광둥에서 처음 개점했는데, 쇼핑 메카인 베이징...
체질 확 바꾼 GS리테일, 3분기 '깜짝 실적' 2025-11-06 16:53:43
5개월 만에 판매량 500만 개를 넘긴 ‘서울우유 디저트’와 초등학생에게 큰 인기를 끈 아이스크림 ‘메롱바’를 비롯해 ‘안성재 하이볼’ 등이 줄줄이 히트 상품으로 등극하며 상품 차별화에 성공한 것도 있었다. 업계 관계자는 “GS25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단독 히트 상품을 내놔 차별화가 가능했다”고 했다. 여기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