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업계 위고비'라더니…4050 女 입소문에 잭팟 터졌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8-28 11:00:11
역시 젊은 배우나 아이돌을 내세우는 일반 브랜드들과는 다르다. 김 대표는 "모든 연령대가 쓸 수 있는 화장품이란 세포랩의 브랜드 철학을 제일 잘 전달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했다. 최근 유통채널도 적극 넓히고 있다. 홈쇼핑을 넘어 무신사, 컬리 등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했고, 면세점, 올리브영, 피부과 병·의원 등...
매기 강 "韓 문화 정확히 보여주고 싶었죠…'케데헌'은 K팝 팬들에 헌정" 2025-08-22 14:40:23
공개된 이후 주인공들이 실제 K팝 아이돌들과 닮아있어 화제가 됐다. 그는 "한 그룹, 한 아이돌을 참고한 것이 아니다. K팝 팬인 나는 이 영화를 K팝 팬을 위해 만들고 싶었다. 레퍼런스를 뽑을 때 한국인이 아닌 분도 있었고 여러 군데에서 뽑아서 한 아이돌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부연했다. 후속작에 대해 매기 강...
'케데헌'·올데프 이어 지드래곤…'더블랙' 빈스 "흐름 끊기지 않길" [인터뷰+] 2025-08-18 09:48:21
OST '소다팝'·'유어 아이돌' 작곡과 괴물 신인으로 가요계를 흔들고 있는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 프로듀싱이다. 음원 차트 상위권을 줄줄이 꿰차고 있는 이들 곡에서 빈스의 이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 2년 걸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작업, 과정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수강 신청하듯 예약" 10분 만에 매진…이틀 동안 1만명 몰렸다 2025-08-17 10:05:31
아니라 버추얼 아이돌 무대, 코스프레 대회 등 서브컬처 지식재산권(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다. 행사 기간 이틀 동안 총 1만1000명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행사장에는 20개월 된 딸을 안고 온 아빠도 있었다. 강원영 씨(42)는 자신을 프라모델과 피규어를 좋아하는 '키덜트'라고 소개했다....
아이브·에스파도 '단골'…K팝이 사랑한 30대 젊은 디자이너 정미나 [김수영의 크레딧&] 2025-08-16 20:16:57
K팝 아이돌이 세계적인 무대에서 사랑받는 데에는 음악적 요소 외에도 세계관과 콘셉트를 제대로 반영한 비주얼의 역할이 컸다. 단순히 화려하고 예쁘게 보여지는 것에서 나아가 팀이 지닌 고유의 색깔과 음악의 무드를 퍼포먼스와 의상, 헤어·메이크업 등 다양한 외부적 요인들이 빈틈없이 채우고 있다. '듣는...
'케데헌' 또 일냈다…가상 아이돌, 美 빌보드 핫 100 1위 '최초' [영상] 2025-08-12 06:40:20
가상 아이돌이 1위를 기록한 것도, 여성 가수가 부른 K팝 곡이 정상에 오른 것도 '골든'이 최초다. '골든'은 지난달 초 '핫 100'에 81위로 첫 진입해 이후 23위, 6위, 4위, 2위, 2위로 순위 상승을 거듭하다가 마침내 1위까지 거머쥐었다. '핫 100'은 미국 스트리밍 데이터, 라디오 방송...
[박준동 칼럼] '크고 아름다운' K뷰티 생태계의 탄생 2025-08-11 17:53:23
아이돌 등 K컬처 스타를 모델로 기용하고 SNS를 활용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물론 뛰어난 가성비는 기본이다. K뷰티가 국내 다른 산업이나 외국과 차별화되는 핵심은 생태계에 있다. 한국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수많은 브랜드 기업, 올리브영 실리콘투처럼 유통만 담당하는 기업, 코스맥스 한국콜마처럼...
새로운 럭셔리가 된 생각, 그리고 생각하는 스포츠 야구 [EDITOR's LETTER] 2025-08-11 07:00:03
만원. 아이돌 콘서트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이라는 메리트는 당연합니다. 그것도 매일매일.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팬들은 스스로 콘텐츠 생산자가 됩니다. 직관 영상을 찍고, 숏폼을 생산해 퍼뜨립니다. 유튜브와 인스타, 틱톡이 20대 여성 팬들의 핵심적 유입 경로가 된 이유입니다. 스스로가 콘텐츠 생산자가 되어...
CJ·하이브 등 엔터 '제2 케데헌' 노린다 2025-08-10 18:28:06
훈련을 요구하는 한국의 아이돌 트레이닝 시스템을 해외에 그대로 적용하기 어렵다는 점은 변수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다국적 걸그룹 ‘비춰’로 데뷔한 한 멤버는 섭식 장애를 조장하고 강도 높은 업무와 사생활 제약으로 피해를 봤다며 지난해 12월 팀 탈퇴를 선언하기도 했다. SM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K팝 닮은 KBO, 야구 르네상스 이끈 5가지 키워드 [베이스볼 이코노미①] 2025-08-09 18:19:36
해석이다. 야구가 IP 비즈니스로 자리 잡은 것 또한 아이돌 팬덤의 주축이 되는 여성팬들이 야구장으로 옮겨간 덕이 크다. K팝과 야구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먼저 미래 가치가 ‘사람’에 달려 있다. 잘 키운 아이돌 그룹 하나가 엔터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 되듯, 잘 키운 선수가 구단의 분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