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결국 '희망퇴직'까지 간다…'8000억' 넘게 들였는데 '눈물' [분석+] 2025-12-01 19:00:03
중심으로 제품력과 스토리를 즉각 검증받는 환경에선 조직이 크고 의사 결정이 느린 전통 강자들은 방향 전환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 거대한 기업의 대규모 물량 공세가 통하지 않는 시점이 도래한 것이다. 국내 뷰티기업들 사정도 비슷하다. 한때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이었던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몇...
롯데홈쇼핑,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팝업…한남동에서 겨울 신상품 최대 40% 할인 2025-11-19 15:52:16
글로벌 패션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편집숍 ‘아프트(APTE)’도 강화하고 있다. 아프트는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 비건 패션 브랜드 ‘아파리’, 핸드메이드 슈즈 ‘보사보’, 패브릭 브랜드 ‘무아몽’ 등 총 8개 해외 브랜드를 큐레이션하는 플랫폼이다. 브랜드 스토리 중심의 소개 방식이 호응을 얻으며 출시...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라이프스타일 주얼리 브랜드 한오 만드는 ‘크로우’ 2025-11-18 00:06:29
및 인플루언서 협찬, 제작 과정을 담은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팬덤형 마케팅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에 있는 작가와도 콜라보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크로우는 현재는 자체 수익 구조를 기반으로 운영 중이며, 다음에는 브랜드 확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과 해외 팝업...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하치’ 2025-11-16 17:55:39
장식이 아닌 모든 문양과 색채에는 철학적 근거가 있으며, 그 스토리가 곧 하치 디자인의 본질이다. 또한 모든 제품은 친환경 소재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아름다움이 환경적 책임과 함께 존재할 수 있음을 증명한다. 즉, 하치의 제품은 단순히 ‘예쁜 것’을 넘어 ‘지속가능한 미학’으로 존재한다는...
에릭 에벤스타인 "전문성에 스토리텔링 결합한 K콘텐츠, 세계 플랫폼 방향성 바꿔" 2025-11-10 15:44:19
자극적인 콘텐츠 중심에서 벗어나 스토리와 메시지를 담아내는 새로운 미디어로 확장되고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의사 크리에이터 ‘닥터호우’의 사례가 대표적이다. 통증의학과 전문의인 그는 한국어와 영어로 의학 지식과 건강 팁, 한·미 문화 차이 등을 소개한다. 에벤스타인 총괄은 “전문성에 개인의 스토리텔링을...
AI 시대, 뉴요커는 왜 다시 사람을 찾는가 2025-11-03 15:29:50
제품만 파는 것보다 셰프의 조리 시연이나 시식 체험을 통해 정성을 전달할 때 경쟁력이 생긴다. 셋째, 소비자를 단순한 사용자에서 참여자로 만들어야한다. 제품 리뷰를 넘어 디자인 제안이나, 브랜드 스토리에 참여하게 하면, 기술로는 대체할 수 없는 공동체적 연결이 만들어진다. 기술은 어디까지나 출발점이다. 앞으로...
경북 청춘마켓, 30일까지 더현대대구에서 팝업스토어 2025-10-19 08:24:55
부스는 브랜드 스토리를 반영한 공동 편집숍 형태로 꾸며져 소비자가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아울러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행운권 추첨, 주말 DJ 부스, 시식데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경상북도는 이번 팝업스토어가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직접 소비자...
광복절 태극기 사진 올리더니…킴 카다시안 'K-시술' 인증샷까지 2025-08-21 16:45:23
특히 지난 15일 광복절을 맞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태극기 사진은 국내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세계적인 셀럽이 보여준 세심한 배려가 국내 팬들에게 감동을 남긴 것이다. 이어 공개된 게시물에서는 불판 위 갈빗살과 다채로운 나물, 김치 등 정통 한식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단순한 관광을 ...
랜딩인터내셔널, 美 울타 1483개 매장에 ‘썸바이미’·‘아임프롬’ 입점 2025-07-09 16:59:19
“차별화된 철학과 제품력을 가진 브랜드들이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넓힐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랜딩인터내셔널은 K뷰티 브랜드의 스토리텔링부터 제품 현지화, 마케팅, 유통까지 미국 시장 진출의 전 과정을 지원하며, 지금까지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타깃(Target), JC페니(JCPenney)...
국순당, 막걸리 페트병에 ‘에코라벨’ 적용[지속가능 제품 리뷰] 2025-07-03 06:01:59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이는 편집숍 ‘코지모지’(Cosymosy)’와 협업한 것이다. 헤지스는 이번 협업을 위해 아이코닉 피케 티셔츠 중 오염, 훼손, 마감 불량, 변색 등으로 정상 판매하기 어려운 재고 상품 수백 장을 선별했다. 재고는 해체 및 재구성 과정을 거쳐 강아지 키링 전용 ‘탱크탑’과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