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가운데 4개가 냉장 안주류 매출 순위 10위권에 올랐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편의점에서는 참신한 콘셉트에 다른 곳에서는 팔지 않는 차별화 상품 선호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끈 덕에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늘면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지고...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매출 순위 10위권에 올랐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편의점에서는 참신한 콘셉트에 다른 곳에서는 팔지 않는 차별화 상품 선호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끈 덕에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늘면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김동명 "LG엔솔 2.0 시대, 질적성장 이룰 것" 2023-12-01 17:48:41
원가 경쟁력 확보 △압도적인 고객 충성도 확보 △미래기술과 사업모델 혁신 선도 등 구체적인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김 사장은 “제품·품질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구축해야 한다”며 “재료비 분야에선 외부적인 리스크에 노출되더라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배성수 기자...
30살 K뷰티 클리오 "올 매출 3000억 돌파" 2023-12-01 17:41:40
말이 있을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 점 또한 전략에 영향을 미쳤다. 성과도 거뒀다. 청귤비타C세럼이라는 히트 제품으로 유명한 클리오의 기초 브랜드 구달은 지난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불어났다. 윤 부사장은 “이익의 많은 부분을 기초 화장품 연구개발(R&D)과 마케팅에 재투자해 기초에서 적어도 연간...
"비수기가 뭐죠?"…10분기 연속 성장 기염 토한 '30돌' 클리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01 13:38:18
기초는 안바꾼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 점도 주효했다. 유의미한 성과도 거뒀다. ‘청귤 비타C세럼’이라는 히트 제품으로 유명한 기초 브랜드 ‘구달’의 경우 3분기 기준 전년대비 120% 성장했다. 윤 부사장은 “‘색조회사’라는 수식어에서 벗어나 글로벌 종합화장품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김동명 LG엔솔 신임 사장 "기술력으로 질적 성장 이끈다" 2023-12-01 11:21:57
기술력, 구조적인 원가 경쟁력과 압도적인 고객 충성도 확보, 미래 사업 모델 혁신 선도"라고 역설했다. 특히 "경쟁사를 압도해야 한다"며 "경쟁력을 가진 재료비 구조를 만들고, 가공비를 고려한 신공정을 도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구성원 간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가장 먼저...
김동명 LG엔솔 신임 사장 "초격차 기술력으로 질적 성장 이끌어야" 2023-12-01 09:04:45
△구조적인 원가 경쟁력 확보 △압도적인 고객 충성도 확보 △미래 기술과 사업모델 혁신 선도 등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제품과 품질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구축해야 한다"며 "재료비 분야에서 외부적인 리스크에 노출되더라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공정과 가공비 측면에서도 신기술과 신...
김동명 LG엔솔 신임 CEO "'질적 성장 이끌 이기는 전략' 실행" 2023-12-01 08:13:14
구조적인 원가 경쟁력 확보, 압도적인 고객 충성도 확보, 미래 기술과 사업모델 혁신 선도 등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제품과 품질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구축해야 한다"며 "재료비 분야에서 외부적인 리스크에 노출되더라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공정과 가공비 측면에서도 신기술과 신공정...
미 '블프' 매출 2.5% 늘어…직접 발걸음보다 클릭 쪽으로 2023-11-27 10:27:23
급락했다"라고 말했다. 물가 상승에 따라 고객 충성도도 과거와는 다르다. 컨설팅업체 매켄지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소비자가 가격을 더 중시하면서 지난해에는 팬데믹 이후 어느 때보다 단골 소매점을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소매업체들은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백화점 체인 콜스(Kohl's)는 최근 '캐피털...
"백화점 VIP 중 72% 차지"…잘 벌고 잘 쓰는 이 사람들 '주목'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7 09:09:39
고객의 플랫폼 충성도가 높다는 방증이라고 생각했다. 인구 수도 많고, 소비력도 좋은데, 플랫폼 충성도까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타겟은 4050 남성이 유일하다고 판단했다. 바인드 팀은 이 4050 남성을 사로잡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중년 남성이 인터넷에서 옷을 산다고?바인드 팀은 4050 남성을 잡겠다는 목표를 세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