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블프서 빛난 K뷰티…아마존 매출 상위 '싹쓸이' 2025-12-07 18:11:10
기준 ‘뷰티 앤드 퍼스널 케어’ 부문 매출 상위 10개 중 절반이 한국 브랜드였다. 국내 뷰티 대장주인 에이피알이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 패드’가 매출 1위에 올랐다. ‘바이오던스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3위), ‘메디큐브 콜라겐 젤리 크림’(4위), ‘메디큐브 콜라겐 오버나잇 래핑...
신세계 시코르, 명동·홍대점 열어 2025-12-07 16:54:53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서울 대표 외국인 관광 상권인 명동과 홍대에 잇달아 매장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5일 시코르 명동점(사진)에 이어 오는 11일 홍대점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시코르 매장은 총 21곳으로 늘었다. 이번 신규 출점은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다. 기존 AK홍대점은 올...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쭉 이어졌다. 여성 가죽 제품과 액세서리, 뷰티, 시계와 주얼리를 선보이는 1층 매장은 트렁크스케이프 뒤편의 나선형 계단을 통해 2층 여성 레디 투 웨어 매장으로 이어진다. 2층은 여성 레더 굿즈, 레디 투 웨어, 슈즈를 선보인다. 3층은 남성 섹션으로, 레더 굿즈, 액세서리, 레디 투 웨어, 트래블 컬렉션을 위한 공간이...
K뷰티 성지 공략…신세계百 시코르, 명동·홍대점 연이어 오픈 2025-12-07 11:00:10
뷰티 열풍을 발판 삼아 뷰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5일 시코르 명동점을 연 데 이어 오는 11일 홍대점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지난 7월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지 5개월 만에 외국인이 가장 많이 몰리는 상권으로 점포를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규 출점의 배경으로는 외국인...
코트라 내년 예산 9천152억원…수출기업·경제안보 지원 총력 2025-12-07 11:00:03
뷰티 등 소비재 수출을 적극 지원한다. 수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코스타리카, 키르기스스탄 등 지역에 해외무역관을 신설하고 420억원을 확보해 해외전시회·무역사절단을 글로벌 사우스 지역에 집중한다. 경제 안보 강화를 위해 424억원 규모의 '긴급 지원 바우처'를 지원해 관세 피해 분석 및 대체 시장 발굴 등...
코트라, 키르기스스탄서 K소비재 수출 지원…"중앙亞 진출 확대" 2025-12-07 11:00:02
한국 수출품 가운데 메이크업·기초 화장품 등 뷰티 제품 수출이 3위를 차지하는 등 K-소비재 수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이번 행사에는 소비재 분야 국내 기업 20곳이 참가해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바이어와 총 106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제주 천연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대한뷰티산업진흥원...
KOTRA, 내년 예산 9000억원 사상 최대…수출기업·경제안보 지원 확대 2025-12-07 11:00:01
K-뷰티 등 소비재 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코스타리카, 키르기스스탄 지역에 해외무역관을 신설하고, 420억 원을 확보해 해외전시회·무역사절단을 글로벌 사우스 지역에 집중한다. 현지 인프라 구축과 마케팅 지원으로 우리 기업의 글로벌 사우스 진출에 앞장설 예정이다. 글로벌...
'롯데타운’ 성과 가시화…잠실·명동 2년 연속 합산 ‘연매출 5조원’ 2025-12-07 10:19:21
2곳 보유하게 됐다. 뷰티, 스포츠, K패션 등 전 부문 리뉴얼과 하이엔드 브랜드 강화가 실적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또 외국인 매출 비중이 높은 본점의 특성을 살린 타겟 마케팅도 효과를 냈다. 본점의 최근 3년간 외국인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70%에 달한다. 특히 ‘키네틱 그라운드’ 1호점의 경우 외국인 매출 비중이...
신세계百 '시코르' 명동·홍대점 잇달아 오픈…외국인상권 공략 2025-12-07 06:00:00
상권에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시코르' 매장을 잇달아 열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 7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5일 시코르 명동점이 문을 연 데 이어 오는 11일에는 홍대점이 문을 연다. 명동점은 2층 100평 규모, 홍대점은 3층 150평 규모다. 지난 7월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에 이어 주요 상권에 자리...
2배 줘도 "사고 싶다"…2030女 인기 폭발한 아이템 '정체' [트렌드+] 2025-12-06 13:10:28
홀리데이 어드벤트 캘린더를 선보였다. 뷰티 브랜드 랑콤도 18만7000원 홀리데이 뷰티박스를 내놨는데, 총 78만원 상당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포함해 인기가 많다. 패션 브랜드 생로랑이 내놓은 650만원대 어드벤트 캘린더도 화제다. 국내 출시는 안됐지만 언박싱 콘텐츠를 취급하는 일부 인플루언서들은 직구까지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