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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호점 돌파한 美 H마트…'K웨이브 플랫폼'으로 2025-11-06 16:54:37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다. 죠스떡볶이, 더본코리아의 ‘빽누들’ 등이다. 이곳을 찾은 현지인들은 한국 식재료를 구매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 음식을 먹고, 한국 화장품과 소품을 구매하고 한국 스타일 놀이문화까지 종합적으로 경험한다. 현지 한인은 “H마트는 올랜도 내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화장품 화시쯔 등 로컬 브랜드들이 애국 마케팅과 가성비를 앞세워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중국 소비자의 문화적 자부심이 새로운 수준으로 올라섰다"고 평가했다. 이런 경영 환경에서 스타벅스는 잠재적인 불매 운동이나 규제 리스크의 1순위 타깃이 되기 쉽다. '스타벅스 2024년 연례보고서'에는...
K-뷰티, 中-美 다음 행선지는…"소비 트렌드·채널 확장에 유리" 2025-11-04 16:05:50
좋은 환경이다"며 "실제로 폴란드의 국내 화장품 수입액이 빠르게 증가하고, 현지 뷰티 편집숍 매장 입점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여전히 최대 격전지이나 경쟁 강도가 높아 유럽·중동·동남아가 다음 성장 축으로 부상했다"고 밝혔다. 한중 관계와 관련해 오 연구원은 "한한령 해제가 현실화된...
실리콘투, K-뷰티의 실크로드를 개척하다 2025-11-04 06:00:20
플랫폼업체 실리콘투다. 실리콘투는 화장품 제조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K-뷰티가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한 ‘밸류체인’의 핵심으로 떠올랐다. 화장품 유통사를 넘어 K-컬처 수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K-뷰티 수출길을 열다 “실리콘투가 없으면 K-뷰티 수출길은 막힌다.”...
차라리 위약금 '1900억원' 내고 만다…면세점 '비명' 2025-11-03 20:00:01
지난달 30일 인천공항 면세점 DF2(화장품·향수·주류·담배) 권역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같은 달 18일 DF1(향수·화장품) 권역 사업권을 반납한 신라면세점에 이어 두 번째다. 두 면세점의 위약금은 각각 19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면세점들이 이 같은 막대한 위약금을 감수하고도 사업권을 반납한 것은 예상 적자...
라이브엑스, ‘살롱에이’와 ‘위닛’으로 K뷰티 산업 입지 강화 2025-11-03 09:00:00
확대, 서울 및 수도권 매장 확대를 통해 매장을 150개까지 늘릴 계획이며, 일본 진출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두 마리 토끼 잡기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으며, M&A를 통해 화장품 등 연관산업으로의 확장성을 가지고 한국스러움을 담은 K뷰티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토니모리, '주토피아2 에디션' 색조 신제품 선보여 2025-11-02 10:57:59
협업한 색조 신제품 16종을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에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겟잇 틴트 워터풀 시럽, 겟잇 틴트 워터풀 버터, 퍼펙트 립스 쇼킹 립, 치크톤 립 앤 치크 듀오 밤, 아이톤 도넛 아이섀도우 팔레트, 스킨톤 픽싱 커버 쿠션, 스킨톤 픽싱 커버 쿠션 퍼프, 메이크업 버스 세트 등 8개 품목이다....
명품 안팔리니 '극약처방'…브랜드 수장 줄교체 2025-10-31 16:57:27
이 회사는 지난달 세계 최대 화장품기업인 로레알 출신 이선주 씨를 최고경영자(CEO)로 맞았다. 브랜드의 장기 비전을 세워야 할 CD 교체가 잦아지자 “창의성이 사라지고 있다”는 비판도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단기 성과에 치중해 트렌드만 좇는 식으로 브랜드가 획일화한다면 명품 업계의 불황은 오랜 기간 이어질 수...
'완판남' 이재용, '치맥 회동'서 89만원짜리 재킷 걸쳤다 2025-10-31 14:43:05
화장품 업체 소프트립스의 립밤은 '이재용 립밤'이라고 불리며 크게 관심받았다.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는 제품이었지만 직구 열기가 이어지자 한국에서 공식 출시됐다. 2014년엔 미국에서 언더아머의 피케셔츠를 입은 모습이 포착됐고 당시 국내 인지도가 낮았던 언더아머가 별안간 인기를 끌었다. 한편 정의선...
백악관 대변인부터 트래비스 스캇까지, 美 셀럽들이 빠진 K뷰티템은? 2025-10-31 14:42:50
디자이너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이 올리브영 매장에서 포착됐다는 목격담이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트레비스 스캇은 당시 다수의 메디힐의 마스크팩 제품을 포함해 한국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있었다고 전해진다. 이어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Caroline Leavitt)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