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유출 사태에 쿠팡 몸사리나…'무신사 이직' 소송도 전격취하 2025-12-19 17:24:29
유출이 배경이 됐다. 업계에선 이번 소송 취하가 쿠팡 내부 인력의 이탈을 가속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법원이 1심에서 쿠팡 측의 주장을 기각한 데 이어, 사측이 항고까지 스스로 포기하면서 '쿠팡표 전직금지'의 실효성이 크게 약화됐기 때문이다. 이번 무신사 사례를 통해 경쟁사 이직에...
'탈팡 쉽지 않네'...개인 정보 유출에도 쿠팡 매출 회복세 2025-12-19 17:20:50
거라고 업계는 분석한다. 실제로 올해 12월 1~15일 결제 추정 평균액이 1445억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 1057억원보다 388억원(36.7%↑) 늘었다. 지난해 41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쿠팡의 성장세는 유출 사태 이후에도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G마켓, SSG닷컴, 컬리을 비롯한 다른 e커머스사들의 경우 12월 연말을 맞아...
"다이소인줄 알았네"…'5000원 화장품' 파격 승부수 '깜짝' 2025-12-18 17:49:26
e커머스의 공세로 이미 타격을 입은 대형마트로서는 다이소의 성장이 위협적일 수밖에 없다. 대형마트의 신선식품 매출은 그나마 버티고 있지만, 생활용품·화장품 등 비식품 부문은 다이소와 e커머스에 주도권을 내줬다는 평가다. 이마트에 따르면 비식품 매출 비중은 2023년 35%에서 올해 33%로 매년 낮아지는 추세다....
아더셀렉션, 틱톡 LIVE FEST 2025서 국내 호스트 최종 1위 배출 2025-12-18 14:06:26
한 운영이 전반에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LIVE FEST는 단기 이벤트가 아닌 장기간 누적 경쟁 구조인데, 끝까지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했다는 점에서 에이전시 운영력의 차이가 분명히 드러난 사례”라고 평가했다. 안성환 대표는 “아더셀렉션은 단순히 많은 호스트를 보유하는 에이전시가 아니라, 한 명 한...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행진…예능 입힌 콘텐츠형 쇼핑으로 공감대 넓혀 2025-12-17 15:54:46
TV홈쇼핑 업계가 경쟁 심화와 소비 행태 변화로 구조적 전환기에 접어들고 있다. 모바일·라이브커머스의 성장과 플랫폼 간 가격 비교의 일상화로 TV 기반 홈쇼핑의 영향력이 약화하면서,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공감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콘텐츠형 쇼핑이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홈쇼핑은...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바 있다. 이를 위해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고객을 다시 TV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연결하는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코아시스는 온라인 채널의 가격 경쟁력과 오프라인의 체험형 요소를 결합한 O4O(Online...
CJ온스타일, 코스메카코리아와 '투자형 K뷰티 성장 모델' 구축 2025-12-16 10:10:49
모델'을 업계 최초로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K뷰티 브랜드의 발굴부터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전 단계를 아우르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이달 초 경기도 성남시 코스메카코리아 중앙연구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와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네이버 '글로벌 XR 콘텐츠 시장' 선점 나섰다 2025-12-15 17:32:16
콘텐츠가 엔터테인먼트·커머스·교육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플랫폼 기업과 콘텐츠 제작사가 결합한 대규모 버추얼 콘텐츠 생산 체계도 이미 갖춰져 있다. 이런 글로벌 흐름 속에서 네이버는 XR 시장에서 경쟁력이 형성되는 핵심을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보고 해당 영역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XR 환경에서 소비될...
"골프 더 이상 못 치겠어요"…2030 줄줄이 떠나자 '휘청'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5 09:59:23
하나둘 등장하고 있다. 패션업계 1위 애플리케이션(앱) 무신사가 그렇다. 2022년까지만 해도 40대의 무신사 앱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안드로이드+iOS·중복포함) 비율은 14.6%였다. 40대 비중은 매년 늘어나더니 올해 1~11월까지는 18.1%가 됐다. 반면 20대 MAU는 39.4%에서 36.0%로 줄었다. 무신사는 본래 20대의 주...
이마트, 신세계푸드 공개매수...티엠씨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5 08:57:58
이커머스/MBS 채널 견조한 성장 지속 -2) 글로벌: 매출-0.8%yoy, 영업이익+25.4%yoy전망 - 포스코인터내셔널: 실적 개선과 재평가 (흥국증권, BUY, 목표주가 7.3만원) - 4분기 연결 매출액 8.1조원(+2.3% YoY), 영업이익 2,148억원(+48.5% YoY)으로 전분기의 부진을 만회하는 양호한 영업실적을 기록할 전망 - 2026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