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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식당·사찰음식 풍성…부산 '미식 관광도시' 도약 2025-11-11 17:46:02
크리스마스 빌리지는 로컬 식당 브랜드가 팝업 매장을 운영하는 지역 대표 미식 축제다. 지난 6월 부산항 북항에서 닷새간 열린 ‘포트빌리지 부산’에는 10만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입소문을 탄 행사다. 부산시는 사찰음식을 중심으로 한 미식 관광 콘텐츠 개발에도 들어갔다. 삼광사·혜원정사·내원정사·보덕사 등 지역...
로컬 콘텐츠 공간 플랫폼 '스몰타운스몰', 올해 로컬 브랜드 팝업 16회 개최 2025-11-11 09:55:20
성과를 기록하며 로컬 브랜드의 성장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컨츄리시티즌 관계자는 “스몰타운스몰은 로컬 브랜드가 수도권 소비자와 만나는 첫 번째 창구이자 실험 무대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로컬 콘텐츠 특화 팝업스토어 공간으로서, 다양한 지역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믹스콘엔터테인먼트, AI 킬러 콘텐츠 4종으로 글로벌 투자 시장 나서 2025-11-11 09:46:59
로컬 브랜드와의 협업 및 라이선싱을 통해 글로벌 IP로의 빠른 시장 진입을 가속화 해 수익 다각화를 추진 중이다. 마지막으로 K-호러의 재림 ‘전설의 고향 리부트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은 K-호러의 레전드 IP인 '전설의 고향'의 애니메이션 판권(㈜큐브베리&믹스콘엔터테인먼트㈜ 공동기획)을 확보하여,...
온증류소, 오크 캐스크 숙성 쌀소주 ‘브라운 아울’ 한정판 출시 2025-11-07 15:42:36
서식하는 곳이다. 이러한 지역적 상징성은 브랜드 정체성과 맞닿아 있으며, 제품명 ‘브라운 아울’은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지혜, 행운, 수호,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 이날 시음회에서는 형형 58과 브라운 아울, 그리고 루비 포트 캐스크 피니시 스카치 싱글몰트 글렌알라키 10년이 비교 시음으로 제공됐다. 형형 58은...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독립 브랜드를 론칭하는 도전이 늘어났다. ◆ ‘취향·경험’을 새로운 소비 코드로취향과 경험을 새로운 소비 코드로 만들어내면서 공급자 중심의 시장을 ‘소비자 중심’으로 바꾼 기업도 있다. 구창근 전 대표와 이선정 현 대표 체제에서 크게 성장한 올리브영과 이승재 대표가 창업한...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브랜드가 오늘날처럼 매력적으로 남아있는 것"이라며 "이익은 우리가 잘한 일의 결과일 뿐,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궈차오'의 압박정치·사회적 압박도 스타벅스의 전략 수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미·중 갈등 심화와 중국 내 소비 트렌드 변화는 글로벌 기업들의 중국 사업 방식...
여행이 더 맛있어진다…트립닷컴, 글로벌 레스토랑 랭킹 리스트 공개 2025-11-05 15:20:50
호텔 브랜드와 제휴해 숙박과 미식을 결합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이 두각을 나타냈다. 또, 제로 웨이스트와 지역 식자재를 사용하는 지속가능성, 다양한 지역의 요리를 접목하는 퓨전, 동물성 식품의 섭취를 최소화하는 채식 위주, 미식의 예술적 한계를 확장하는 실험적 다이닝인 현대적·분자 미식, 공간과...
'토종 OTT' 티빙, 디즈니+ 손잡고…세계 콘텐츠 격전지 日시장 진출 2025-11-04 18:10:50
내 로컬 OTT 브랜드관을 개설하는 것은 처음이다. 최주희 티빙 대표는 “티빙은 K콘텐츠의 핵심 역량을 집약한 대한민국 1등 OTT 플랫폼으로서 티빙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최고의 파트너를 선택했다”며 “일본에서 이미 콘텐츠 파워를 입증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디즈니+와 티빙의 만남을 통해 한국의...
'토종OTT' 티빙, 일본 진출…일본 디즈니+ '티빙 컬렉션' 출시 2025-11-04 11:04:23
로컬 OTT 브랜드관을 개설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티빙은 전했다. 디즈니+는 자사의 블록버스터 콘텐츠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콘텐츠를 결합해 차별화를 꾀하고, 티빙은 현지 시장 진입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K-콘텐츠 대표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Win-Win)이라고 티빙은 평했다. 양사는...
"언젠가 나도 선수로"…인도 청년의 꿈 크래프톤과 만나다 [현장+] 2025-11-03 17:30:38
등 로컬 브랜드와 협업해 BGMI를 모르는 사람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있게 하고 있다”며 “게임 IP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과 엔터테인먼트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 소셜 플랫폼 ‘FRND’ 등 현지 기업에 투자하며 BGMI IP와 연계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