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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라리스AI, 美 액손과 손잡았다 2025-12-17 16:15:47
의료, 리테일, 물류, 서비스업 등 고객 접점이 많은 사업장에서의 활용을 염두에 둔 경량형 바디캠이다. 고정형 무인감시카메라(CCTV)로 포착이 어려운 직원 시점의 시청각 정보를 확보할 수 있어 최근 증가하는 고객 응대 분쟁·악성 민원 대응, 산업 안전기록 확보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통시장 위생교육, 9년째 장학금…사회공헌 외연 넓히는 신세계 2025-12-17 15:57:55
만들기’를 돕기 위해 대구신세계 고객서비스 강사가 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1일 서비스 및 고객 응대 강의를 했다. 대구신세계와 위생, 서비스 관련 시간을 마련한 김재곤 동서시장 상인회장은 “‘백화점과 전통시장이 무슨 연관이 있겠냐’ 하겠지만 서로의 형태는 달라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업이라는 공통점이...
AI로 대박 난 줄 알았는데…뜻밖의 상황에 주가도 흔들렸다 [종목+] 2025-12-04 08:02:28
고객의 실제 구매 전환 속도가 더디다는 점이 다시 부각되며, “AI 수익화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우려가 확산한 영향이다. 다만 월가에서는 “과도한 해석”이라는 반론도 제기됐다. IT 전문매체 디 인포메이션은 MS가 지난 6월 종료된 회계연도에서 일부 AI 제품의 판매·성장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영업조직이 많아,...
"은행 가려고 휴가 낼 판" 불만 폭주하더니…직장인들 '환호' 2025-12-03 11:23:38
직원이 근무하거나 퇴근 후 저녁 시간까지 운영하는 등 영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점포가 늘어나고 있다. 비대면 강화 기조로 은행 점포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만큼, 고객·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점포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하나은행, 여의도·강남서 점심시간 집중 근무제 도입3일 금융권에...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대만 고객의 요구를 한국인 직원들이 오해 없이 이해하도록 해석하고, 대만 SNS·커뮤니티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번역을 넘어선 진짜 현지화를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지에서 유행하는 한국 트렌드를 쫓아 상품 개발에 나서는 데 외국인 직원의 역할이 중요한 것 같다"며...
현대글로비스, '2025 CS데이' 개최…"고객 최우선으로 둬야" 2025-11-28 09:54:31
고객 모두의 삶을 가장 가치 있는 순간으로 이어주는 파트너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현대글로비스는 임직원의 고객 중심 마인드 확립을 위해 월별 정기 CS캠페인, 찾아가는 사업장 교육, 특별 강연 등을 펼쳤다. 향후에는 고객 응대 가이드북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이날 CS데이에서는 고객 만족도에서 우수한...
네피리티, 중소 쇼핑몰 위한 'AI 에이전트 기반 고객 지원 솔루션' 출시 2025-11-28 09:10:01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다. 매출이 늘수록 고객 문의도 급증하는데, 상담 인력을 늘리자니 인건비 부담이 만만치 않다. 그렇다고 응대 품질을 낮추면 고객 이탈로 직결된다. 해외 고객까지 타깃으로 삼는다면 다국어 대응은 또 다른 난제다. AI 디지털 전환 기업 네피리티(대표 강익선)가 선보인 ‘AI 에이전트 기반 고객...
식당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강남 호텔에도 '테이블오더' 2025-11-24 10:13:38
룸서비스 주문 절차도 간소화됐다. 호텔 측은 고객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F&B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호텔 뉴브 관계자는 “객실 내 하이오더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 직원 응대 효율 및 고객 만족도 또한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하이오더 도입을 계기로 고객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하...
"음식값이 얼만데…호텔서 밥 먹어도 팁 달라니" [사장님 고충백서] 2025-11-22 18:04:33
뚜렷하다는 결과다. 연구진은 “팁은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이자, 종사원에게는 동기부여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한 결과, 남성과 여성의 기준은 뚜렷하게 달랐다. 남성 응답자는 △음식의 신속함 △직원의 빠른 응대 △원활한 의사소통을 중요하게 꼽았고,...
"콜센터는 AI 시대에 살아남을까"...유베이스 그룹, 상담사 AI 역량 강화 2025-11-21 06:30:08
전 직원의 AI 역량을 균형 있게 강화할 계획이다. 유베이스 그룹은 AICC(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상담사 업무 환경 개선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 솔루션은 항공, 유통, 금융, 플랫폼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반복 응대 자동화, 상담 요약·분류, 실시간 응대 가이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권기둥 유베이스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