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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 1위 달성 2023-07-24 10:54:16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우선 고객응대 서비스'와 전용 배려좌석 등 고객 편익 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화생명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은 물론, 고객센터 직원의 업무 만족과 정서관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문화예술을 활용한 감성 치유 프로그램(핑거니팅, 우드카빙 등)을 운영하...
"이젠 초등생까지"…콜센터 상담원보다 못한 '교사 보호' 실상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3-07-23 08:55:23
교사를 고객응대근로자로 포함시키는 작업을 추진하는 게 어떨까요. 실제로 지난 5월, 교사노동조합연맹(교사노조)은 기자회견을 통해 교사에 대해서도 고객응대 근로자에 준하는 법률을 만들 것을 주문했습니다. 은행법과 보험업법 등도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과의 분리, 업무 담당자 교체, 상시 고충 처리 기구 마련...
신한은행,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 선정 2023-07-20 10:38:24
3.0'으로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자산 보호를 보호한다. 또한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운영하는 '이브닝플러스', '토요일플러스' 영업점,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 직원과 상담 및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화상상담서비스' 등 새로운 고객접...
배수정 크디랩 대표 "말투부터 표정까지 교정…AI로 1등 영업사원 만들죠" [긱스] 2023-07-19 18:03:05
개발했다”며 “AI를 활용하면 기업이 현재 직원 CS(고객만족) 교육에 쓰는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직원이 쏘카인드에 접속하면 실제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별 시나리오가 주어진다. 가장 적합한 응대를 하는 모습을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다. 촬영을 마치면 AI가 내용의 적절성부터 억양, 목소리...
"직원들 어색한 말투, 딱딱한 표정 AI가 분석해 고쳐주죠" [긱스] 2023-07-19 15:52:49
교육과 평가에 특화된 서비스를 만들었다. 직원들이 휴대폰으로 실제 고객을 응대하듯이 말하기 영상을 찍으면 말한 내용과 여러 가지 습관어, 목소리 톤, 말 빠르기, 표정이나 자세, 시선 처리 같은 것들을 다 한 번에 분석해 AI리포트로 보내준다. 지금도 많은 보험설계사분들이 영업 내용을 종이로 뽑아서 아침마다 ...
동양생명, 장애인·고령층 전담직원 배치…소비자 보호 앞장 2023-07-19 09:00:26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입장에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장애인고령 소비자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하는 등 고객 접점에서 취약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예기치 못한 사고 등으로부터...
하나은행, 금융취약층 접점 확대 등 '손님 First' 강화 2023-07-19 09:00:08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와 고객 접점 현장의 의견 청취를 위해 ‘찾아가는 직원 간담회’를 운영했다. 또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과정 전 직원 수료 △‘소비자 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투자상품 위험 수준 상시 점검 △시각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고객 응대 프로세스 개선...
챗GPT 도입했더니…아파트 하자 처리 속도 '쑥' [이송렬의 우주인] 2023-07-08 07:38:32
고객의 니즈와 불만족 포인트를 찾아 빠르게 응대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나아가 DL이앤씨의 상품과 서비스에 고객 목소리를 녹이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는 다양한 기술이 접목돼 있다.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STT △키워드 등을 기준으로 하자 처리 우선순위를 선별하는 AI △고객의 전화 내용과 하자 접수·처...
[칼럼] 병의원 고객 데이터를 보면 맞춤관리가 가능하다 2023-07-07 13:58:29
또 고객의 입원 및 퇴원에 대한 일정을 정확하게 안내해주고 질병에 대한 안내와 사후관리 방법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이사항이 있는 고객이라면 메모해두고 미리 확인해 여러 차례 묻지 않도록 살피면 고객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직원들과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특성을 공유하고...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에 시각장애인 계약서류 작성 조력제도 도입 2023-06-30 09:30:14
신한은행은 시각장애인 고객이 금융거래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 계약서류 작성 조력제도’를 도입하고 해당 업무 프로세스를 전국 영업점에서 이행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시각장애인 계약서류 작성 조력제도’는 지난 6월 19일 금융당국에서 발표한 ‘시각장애인 은행거래시 응대 매뉴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