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콜센터, AI 때문에 사라질 직업 아냐…노란봉투법 때문에 존립 위기" 2025-12-02 06:30:10
KS한국고용정보의 소개를 받은 상담사들이 텔레마케팅에서 탁월한 성과를 냈기 때문이다. 카드 사태 이후 콜센터가 통합운영될 때도 KS한국고용정보는 텔레마케팅에서 26개 업체 중 1위를 차지하며 오히려 국내 대부분의 은행과 카드사로 고객사를 넓혔다. 그는 이미 10년 전에 AI에 주목하고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460조 시장 잡아라…4대 은행 퇴직연금 전쟁 2025-12-01 06:01:00
대형 이벤트 마케팅을 결합하며 고객 확보 속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지난 11월 17일 AI 기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일임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디지털 운용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에이아이콴텍, 퀀팃투자자문 등 AI 투자일임 전문기관과의 협업 모델로 개발됐으며,...
이행규 법무법인 지평 대표, 법률 ‘통합 솔루션’으로 승부…AI 기반 업무 혁신 속도 낸다 [2025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2025-11-28 08:00:11
비전으로 내세우고 MSC(마케팅지원센터)와 CMSC(중요사건지원센터)를 신설해 조직 역량을 결집했다. 그는 인재상으로 “도전과 협력의 철학에 공감하고 좋은 동료이자 고객에게 헌신하는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동업자’를 찾는다”고 했다. 내년 법률시장은 노동·공정거래·금융소비자...
환절기 알레르기 수요 늘자 지르텍 약국 판매 58% 증가 2025-11-27 09:19:40
2023년부터 지르텍의 유통·광고·영업·마케팅을 통합 관리하는 ‘토털마케팅’ 전략을 운영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유통을 넘어 브랜드 전략 수립,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약국 중심 판촉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접근 방식으로, 일반의약품 유통사 중에서는 지오영이 유일하게 도입한 체계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지르텍...
수직계열화·자기완결형, 어떤 이득이 있나[테크트렌드] 2025-11-04 13:49:01
이는 마케팅 면에서도 긍정적이며 현대차라는 브랜드의 신뢰성을 공고히 해주는 역할을 한다. 자동차 개발의 ‘수직계열화’의 의미와 효과를 잘 보여주는 예다. 키워드 2. 유통 회사쿠팡 광고모델의 경쟁력은 ‘자기완결형’ 구조다. 쿠팡 리테일 미디어의 가장 본질적인 경쟁력은 외부 기기, 외부...
"30년 된 로고도 바꿨다"…지오지아, 결단 내린 이유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0-12 10:50:56
지난해 한자릿수로 떨어졌다. ○대대적 마케팅 나서지오지아가 30년 만에 브랜드 리뉴얼이란 카드를 꺼내든 배경이다. 목표는 정장 브랜드를 넘어 20~40대 남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토털 브랜드로 확장하겠다는 것이다. 먼저 로고부터 바꿨다. 옛 브랜드란 이미지를 벗기 위해 세련되고 모던하게 디자인했다....
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세이션의 동남아 성공비결로 '시딩 마케팅'을 꼽았다. 해당 국가의 패션·메이크업 관련 주요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사회관계망시스템(SNS)에 관련 리뷰를 요청해 입소문을 내는 방식이다. 한번에 수십명에서 수백명의 해당 국가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이 보내진다. 그 나라의 인플루언서들을 어떻게...
[골프브리핑] 테일러메이드, ‘글로리 데이즈’ 두 번째 오프라인 행사 성료 2025-09-23 15:15:55
테일러메이드 마케팅 이사는 지난해 첫 글로리 데이즈 행사에 이어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시는 여성 골퍼분들을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약 1000여 명의 글로리 데이즈 정회원 분들을 비롯해 브랜드를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경험을...
테일러메이드, 두 번째 '글로리 데이즈' 성황리에 마무리 2025-09-23 10:07:28
소감을 전했다. 김진웅 테일러메이드 마케팅 이사는 "지난해 첫 글로리 데이즈 행사에 이어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시는 여성 골퍼분들을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약 1,000여 명의 글로리 데이즈 정회원 분들을 비롯해 브랜드를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지속 가능한...
내수 한계 돌파하는 우회 전략, 해외직판! [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09-05 11:34:05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사몰 해외직판 진입장벽을 낮춰줬다. S사는 일본어판 자사몰을 운영하고 일본 원어민을 채용했다(고객응대 2명, 마케팅 1명, 포장 2명). 더 흥미로운 것은 디자이너들이 자사 플랫폼에 디자인을 등록하고 구매자들이 해당 디자인의 원단을 구매하면 라이선스 10%를 디자이너에게 주는 방식으로...